[BLOG]

为您介绍The IMC的企业文化。

    • [직무소개] 빅데이터 S팀_신입사원편
    • 2020-09-02 17:05:30


  •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빅데이터 S팀 사원 정채진입니다.


    Q. 더아이엠씨에 입사 동기 혹은 계기는 어떤 것이 있었나요?

    A.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열리며 빅데이터, AI에 대한 시장 확대와 기술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변화에서 빅데이터와 AI 신기술의 트렌드를 읽고 기술에 대한 습득을 바탕으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고자 더아이엠씨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더아이엠씨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개발 동아리에서 빅데이터 사이트를 기획하며 저희 사이트의 비즈니즈 모델이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빅 데이터 솔루션 사이트를 검색하며 기능들을 벤치마킹하였는데, 그중에서도TEXTOM사이트가 제일 인상 깊었습니다.


    첫 번째로, UX/UI가 사용자 친화적이었습니다. 분석에 대한 초심자도 쉽게 분석 툴을 사용할 수 있는 구성으로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이 없는 팀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데이터 수집, 분석, 시각화에 대한 기능에 대한 결과 값 확인이 용이했습니다.

    데이터를 요청, 수집하고 요청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 시각화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아 다양한 기능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강점으로 저희가 개발하고자하는 프로젝트에 대입하여 스토리 보드, ERD를 설계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얻어 TEXTOM에 대한 애정이 생겼습니다.

    또한, TEXTOM에 대해 더 깊게 알고자 더아이엠씨에서 주최한 서포터즈에 참여하였습니다. 서포터즈를 통해 TEXTOM 모니터링, SNS홍보과정을 통해 최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고 빅데이터 교육과정을 수강하면서 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더아이엠씨에 서포터즈를 통해 한 번 인연이 있고 빅데이터, AI에 대해 깊게 공부하고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입사 이전 취업(직무)을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A. 대학시절, 사람들을 만나고 사회봉사활동을 하는 것을 좋아하여 다양한 대외활동을 하였습니다. 대외활동(동아리, 봉사단, 공모전, 서포터즈 등)으로, 주식 동아리, YLC경제학술전국동아리, 상상유니브 프로그램, 기업사랑 서포터즈, 대구은행 홍보대사, 금복주 봉사단, 한국장학재단[청소년 교육지원프로그램], SW개발동아리, 정기봉사, 텍스톰SNS서포터즈,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코딩 부문 공모전, 지역밀착산업 공모전, 캠코 프로그램,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서포터즈, 하노이 외국어 대학교 어학연수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 딱히 취업을 위해서 활동하기 보다는 많은 것을 경험해보고 싶어서 한 게 많아서 일관성을 가지고 활동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4학년 때부터 개발동아리를 하면서 IT직무에 관심을 가져 제 직무와 가장 밀접한 활동은(SW개발동아리, 4차 산업혁명 공모전, 지역밀착산업 공모전, 텍스톰 SNS서포터즈) 이렇게 될 것 같네요. 자격증으로는 정보처리기사, SQLD자격증, ITQ START, 컴퓨터 활용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회사에 온만큼 ADSP, ADP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이 있습니다. 어학 점수는 최근에 만료되서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ㅠㅠ

    졸업을 하고나서는 블록체인 국비교육을 들은 경험이 있는데, 더아이엠씨에 입사하게 되면서 끝까지 수강하지는 못했습니다.


    Q. 입사 4일차, 떨리실 텐데, 지금의 심경을 말씀해주신다면요?

    A. 아직까지는 앞으로 제가 할 일을 잘 몰라서 회사에 적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입사하기 전까지는 책으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PC로 업무를 읽고 배우려고 하니 조금 어색하네요.

    그리고 빅데이터 회사인만큼 다양한 기술 트렌드를 틈틈이 읽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제대로 된 업무를 하기 전이니 만큼, 많이 공부해둬서 나중에 팀원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요 !


    Q. 입사 포부 또는 팀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음, 일단 입사 포부로는 제가 맡은 업무를 잘 수행해서 팀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ADSP , ADP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요. SQLD자격증을 취득하면서 ADSP자격증도 동시에 취득하려고 했는데 한참 프로젝트 진행중이라 자격증을 못 딴게 아쉬워요.

    그리고 한 단계 앞서나가서 SQLP, ADP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요. 비전공자여서 그런지 전공자들만큼 지식을 보유하고 싶어서 고급 자격증에 욕심이 있는 것 같아요. 또 TOPCIT에도 높은 점수를 받으면 좋겠어요 !!

    아마 나중에 제 업무에도 도움이 돼서 팀원들에게도 힘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D

    동아리에서 빅데이터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할때 부터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있었는데 이렇게 전문적인 빅데이터 기획에 참여할수 있어서 기쁩니다. 동아리에서 기획을 할 때, 팀원들의 적정 수준을 고려해서 현실적인 타협을 한 기능만 기획했는데 이젠 원하는 기능을 다 구현할 수 있는 전문적인 기획을 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아이엠씨 빅데이터 S팀의 일원이 된 만큼, 맡은 업무에서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